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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좋은소식(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예쁜문자(www.smsgo.co.kr,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쁜문자 : 회사의 서비스명으로서 회원이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ㆍ정보 등을 문자메세지, 멀티미디어메세지 등 다양한 메시지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하는 서비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6. 해지 : 회사와 회원이 간의 맺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7.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9. 스팸메세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0. 문자피싱메세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의 가입일 부터 해지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이용계약 및 관리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⑤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7조[계약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회사는 스팸메세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메세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고객센터(02-359-6657)
6. 회사는 회원이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회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2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기간]

1. 회사는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만 및 문의 사항의 최소화를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은 고객센터 및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다음과 같은 불만 사항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만 및 문의 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 확인 후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처리 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처리 내역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문자 메세지 발송 오류 등 서비스 및 시스템과 관련된 불만 및 문의 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처리 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처리 내역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진행한 이벤트와 관련하여 불만 및 문의 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 확인 후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처리 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처리 내역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④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및 명의 도용 등과 같이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문의 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 확인 후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처리 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처리 내역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포인트 등 요금과 관련한 불만 및 문의 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 확인 후 본 약관 제25조에 따라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처리 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처리 내역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모든 불만 및 문의 사항에 대하여 처리 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불만 및 문의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 내부방침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조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인하여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최대 3일을 넘기지 않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세지, 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세지로 신고하는 경우
④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세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⑤ 제11조[회원의 의무] 제5항의 정당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전화번호가 전송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 절차]
1. 회사는 파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건하에서 문자메세지 발송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경우, 최소 1 개월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회원가입 시 입력된 이동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SMS 또는 이메일로 공지하여 회원의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2. 또한,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경우, 타사 서비스 사용에 대한 안내를 통해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지원합니다.


제 18 조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 번호 사용 등에 대한 조치]
1. 회사는 회원이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번호를 이용하여 문자 메세지를 발송한 경우 경고문 통보 및 이용정지, 이용자격(웹 및 서버포함) 박탈을 내용으로 하는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발신번호 변작의심으로 소명자료 제출을 요청 받을 경우 회원은 3일 이내에 제출 하여야 하며 미소명시 해당 발신번호로 문자 발송을 차단되며, 2회 이상 위반시 회원의 계정에 대해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전송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KISA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를 즉시 정지 합니다.
4. 회사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 정지 명령을 받은 회원의 계정을 즉시 정지하고 계정 정지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위 제1항, 제2항, 제3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 등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문자 발송 차단 또는 서비스 정지 될 경우 회사에 3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이유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결정사항이 확정됩니다.

제 19 조 [부정가입 방지, 발신번호 등록·관리 등에 대한 의무사항]
1.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 과정을 거친 후 회원가입 및 문자메세지 발송서비스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강제 해지 처리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4. 발신번호는 인증 과정을 거친 후에 등록 되며, 문자 메세지 발송은 사전에 등록된 발신 번호로만 가능합니다.
5. 발신번호는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추가 등록시 사유서를 제출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 등록 및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발신번호관리” 별도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7. 회사는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번호에 대해 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의무사항
① 타인의 실명이나 발신번호를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타인의 실명 부당 사용 및 거짓된 발신번호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등록된 발신번호가 변경 또는 계약 해지 등 기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즉시 삭제해야 합니다.
④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발신번호 변작의심으로 소명자료 제출을 요청 받을 경우 회원은 3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회사의 의무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 등록시 발신번호 세칙 기준에 맞게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번호에 대해 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발신번호 변작의심으로 소명자료 제출을 요청 받을 경우 이 사실을 회원에 즉시 통보하고 3일 이내에 제출 접수된 소명자료를 KISA에 제공하고, 미소명시 해당 발신번호로 문자 발송을 차단하며, 2회 이상 위반시 회원의 계정에 대해 서비스가 중지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전송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KISA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계정을 즉시 정지 합니다.
⑤ 회사 제④항의 사유로 계정 정지 명령을 받은 회원의 계정을 즉시 정지하고 계정 정지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걸쳐 즉각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제 20 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세지ㆍ문자
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11조[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 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3. 회사는 휴면아이디 상태가 3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30일 전 전자우편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원은 통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1 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개인 회원의 아이디 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회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이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요금 등


제 24 조 [요금 등의 계산]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후납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1. 회원이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2. 후납제에 한하여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회원을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7 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원의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탈퇴를 전제로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환불신청은 약관의 다음 선불요금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① 선불 이용요금을 결제한 후, 서비스 개시 후에는 서비스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회원사 폐업의 경우 서비스 이용률이 전체 결제금의 5%미만, 7일 이내일때 회사의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② 환불신청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 이용관련 소비자 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충전된 건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한다. 이때 위약금, PG수수료, 송금비용의 합계는 최소 1,000원으로 그 미만의 금액은 자동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는다.
③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에 관련 서류 (폐업 사실 증명원, 사업자 등록증, 사업자 대표 명의 또는 사업자명 명의 통장 사본,)이 제출되어야 한다.
④ 환불금은 회원명의 또는 사업자명의 통장으로 제7영업일 이내에 환불한다.
⑤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는 폐기 처리되고, 매출 신고가 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다.
3. 다음의 사유로 선불 이용요금의 환불신청시는 환불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 회원이 제5장 제1조의 귀책사유로 이용정지, 탈퇴되거나 탈퇴하려는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송시도가 단 한번이라도 있었을 경우
③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스팸 문자 메세지 전송을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예) 060서비스, 대출서비스, 대리운전, 사행성 오락 등
4. 회원의 서비스 결제금의 카드결제, 핸드폰결제, 계좌이체의 경우는 결제작업중의 오류로 인한 희망 결제금외의 금액은 서비스 결제 취소가 가능하다. 단, PG사를 통한 결제금액의 결제 및 서비스 개시 후에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5. 회원의 서비스 결제금의 무통장 입금의 경우, 서비스 개시가 된 이후에는 결제금 환불이 불가하고, 서비스 개시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환불 신청시 회원의 신분증 사본, 회원 명의의 통장 사본을 제출시 회원명의 통장으로 제7영업일 이내에 환불 처리 합니다.
6. 모든 경우의 환불 요청시 회원은 개정 주민등록법에 의거 환불 신청의 회원 본인의 신분증 사본과 통장 사본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단, 신청자와 회원이 다른 경우 신청자 및 회원의 회원 신분증과 신청자의 신분증 사본 및 통장 사본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7. 회원의 서비스 결제금의 카드결제, 핸드폰결제의 경우 결제금 환불은 개정 전자화폐 관련고시 및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개시 후에 환불은 불가 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28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9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6.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30 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05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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